본문 바로가기
브이로그 일상

전시회 - 환상의 에셔전

by fire45 2020. 5. 3.

주말 나들이로 환상의 에셔전을 구경 다녀왔어요. 

 

환상의 에셔전 

전시 기간 2020.01.10. (금) ~ 2020.05.31. (일)

전시 장소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 (서울 서초구 잠원동 149-2 / 전화 02-534-5577 )

요금 성인(만 19세 이상) : 12,000원
      청소년(만 13세~18세) : 9,000원
      어린이(만 3세~12세) : 7,000원

 

저는 kt 할일은 받아 6000원에 감상할 수 있었어요. 

통신사를 kt 사용하시는 분들은, 미리 kt 어플에서 더블할인으로 예약하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더블할인을 이미 사용하셨다면, kt 통신사 기본 할인으로 15% 를 할인받으실 수 있다고 해요~

 

위의 첫 번째, 두번째에 있는 두 작품이 에셔의 가장 유명한 작품 두가지에요. 

에셔의 풀 네임은 Maurits cornelis Escher 에요.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판화가이고,

수학적 지식을 토대로 2차원과 3차원을 넘나드는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세요. 

 

왼쪽 그림은 도마뱀이라는 작품으로, 그림속 2차원이었던 도마뱀의 패턴이 3차원의 도마뱀으로 이어지는 그림이에요. 

그림속 도마뱀 패턴 역시 수학적으로 각도를 계산하여 그린 그림이어서, 빈틈없이 패턴이 이어지는 걸 볼 수 있어요. 

각도를 전부 계산했을 때, 도마뱀의 각각의 부분이 맞물려 360도로 이어지기 때문에

빈틈 없이 패턴이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도 들을 수 있었어요. 

저는 도슨트를 따로 진행하지는 않았지만, 처음 입장했을 때,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알게 되었어요. 

평일에는 도슨트를 진행하지만, 주말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아쉽긴 했지만, 동영상을 통해서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방문하시는 분들을 초반에 동영상을 먼저 보시면 작품 감상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가운데 그림은 계단을 따라가면, 무한대로 이어지게 되고, 주변의 건물 모양 역시, 옆에서 보는 모습, 야외의 모습

등등으로 현실적으로 존재할 수 없는 형태이지만  언뜻 보았을 때에는 가능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에셔는 이런 식으로 우리의 인지에는 왜곡이 존재한다는 의미의 작품을 많이 만들었어요.

왜곡이라는 부분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었어요. 

이런 작품들을 보고 있으면 멍하게 계속 쳐다보면서 생각하게 되어서 좋았어요. 

 

전시회 자체는 작품이 많지 않고, 넓지도 않아서, 오밀조밀 작품들이 모여 있는 느낌이었어요. 

작품을 감상하고 마지막에 VR 체험까지 하는데 1시간이 채 걸리지 않더라구요.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구경하기 좋은 전시회에요. 

 

전시의 조형물 역시, 에셔의 그림에 있는 것을 토대로 만들어져 있었어요. 

특히 도마뱀의 경우 왜  전시장에 있는건지 궁금했는데, 도마뱀이라는 작품이 유명해서 만들어진 것이더라구요. 

전시회를 구경하고 나오니, 아는 만큼 보이더라구요. 

전시회 구경을 끝내고, 나오면 커피웨이브라는 카페가 있어요.

서울 웨이브센터는 한강 위에 위치해 있어서, 카페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커피마시기 좋은 곳이에요.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좋아서 한강에 비치는 햇빛이 정말 따사로운 날이었어요. 

 

한강을 바라보며, 감상했던 전시회 관련 이야기도 나누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최적의 장소였어요. 

집이 가깝다면, 날씨 좋을 때, 카페만 들러서 한강 구경을 하다가 가도 좋을 것 같은 곳이에요. 

 

그리고 서울웨이브 센터에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반포 한강공원을 만날 수 있어요. 

위치가 좋아서, 산책 겸 한강 구경까지 할 수 있는 최적의 날씨와, 장소였네요!!

 

 

서울 웨이브 센터 환상의 에셔전 및 웨이브 카페 리뷰는 여기까지!

본 리뷰는 광고 없는 직접 방문한 리뷰에요~

다음에 다른 장로 리뷰로 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