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킵고잉 / 주언규

by fire45 2021. 4. 13.

저자 및 출판사 : 주언규 21세기 북스

읽은날짜 : 21.03.15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변화 # 자유 # 부자

도서를 읽고 내점수는 (10점만점에 ~ 몇점?)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주언규

저자 : 주언규

(신사임당)

 

대학 졸업 후 SBS미디어넷 사업팀, 한국경제TV 증권팀에서 PD로 일했다. 지하 단칸방에서 살다 ‘돈을 모으겠다’고 결심한 후 열심히 절약하고 주식투자를 해서 종잣돈을 마련했다.

 

직장 생활을 하며 부동산 임대업, 온라인 쇼핑몰 부업 등으로 돈을 벌었고, 이후 회사를 그만두고 오프라인 매장 운영, 유튜브 방송을 시작하면서 사업가로 성장하고 있다.

 

자신의 재테크 경험과 돈 버는 노하우를 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에 꾸준히 올렸다. 재테크를 하고 싶어 하는 2040 세대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 유명 유튜버가 되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재테크 채널 중 가장 인기 있는, 80만 유튜버 신사임당이 전하는

돈 모으는 게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경제 독립 가이드

 

“부자가 될 확률을 높이고, 부자의 운을 끌어당겨라!”

 

『킵고잉(KEEP GOING)』은 경제 재테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신뢰받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는 신사임당이 돈 모으는 게 처음인 사람, 내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한국에서 돈 버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공개한 책이다. 재테크 초보자가 돈 모으는 법부터 100만 원으로 스마트스토어 시작하는 법, 인맥 없는 사람이 사업하는 법, 멘탈 흔들리지 않는 마인드 관리법까지 평범한 사람들이 부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재테크 방법과 철학을 전한다.

 

저자는 단돈 100만 원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 내 사업을 키우는 법, 포기하고 싶을 때 행동, 추진력을 키우는 법, 온라인쇼핑몰을 키우는 핵심 노하우를 이 책에서 모두 공개한다. 실제 저자의 코칭을 받은 ‘창업 다마고찌’는 스마트스토어를 무일푼으로 시작해 8개월 만에 월 수익 1,000만 원 이상을 달성했다. 스마트스토어는 월급쟁이나 가정주부도 소자본 부업으로 시작할 수 있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어 리스크가 적다. 저자는 누구보다 월급쟁이의 애환을 잘 이해하고 있기에 이들을 위한 경제 독립 플랜을 정리해 소개한다.

 

신사임당의 월 수익 천만 원 만드는 법 공개

‘돈 버는 게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재테크 매뉴얼

“내 직원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책!”

 

돈은 빨리 많이 벌고 싶지만 월급은 많지 않은 2030세대들. 여기 월 160만 원을 벌다 퇴사 후 5년 만에 월 1억원대 순이익을 달성한 사람이 있다. 새벽 5시에 출근하며 회사 일을 열심히 했지만 지하방에 살아야 했던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저자는 부업을 시작해 돈을 모으기 시작했고, 종잣돈을 마련해 사업가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신사임당의 쇼핑몰 창업 노하우, 온라인쇼핑몰로 월급보다 많이 버는 법을 담은 유튜브 동영상은 ‘신사임당 따라하기’를 불러일으킬 만큼 수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현재 신사임당 채널은 구독자들로부터 ‘나만 알고 싶은 채널’, ‘돈 주고 들어야 하는 강의’라는 평을 듣고 있다. 재테크 채널 중에서도 신사임당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 신사임당이 직장인으로 살았을 때 힘들었던 현실, 퇴사를 준비하는 과정, 종잣돈을 마련한 방법, 사기당하지 않는 법, 부업으로 시작해 돈 모으는 법을 솔직하게 모두 공개했기 때문이다.

 

“평생 월급쟁이로 남을 것인가?

경제 자유주의자가 될 것인가?”

 

누구나 많은 수익을 올리는 내 사업을 하면서 매월 수익이 생기기를 원한다. 그러나 ‘자본금이 없어서’, ‘직장만큼 안전한 게 없어서’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해 쉽게 포기하고 만다. 그러나 언제까지 돈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힘들어할 것인가?

저자는 단돈 100만 원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 내 사업을 키우는 법, 포기하고 싶을 때 행동, 추진력을 키우는 법, 온라인쇼핑몰을 키우는 핵심 노하우를 이 책에서 모두 공개한다. 실제 저자의 코칭을 받은 ‘창업 다마고찌’는 스마트스토어를 무일푼으로 시작해 8개월 만에 월 수익 1,000만 원 이상을 달성했다. 스마트스토어는 월급쟁이나 가정주부도 소자본 부업으로 시작할 수 있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어 리스크가 적다. 저자는 누구보다 월급쟁이의 애환을 잘 이해하고 있기에 이들을 위한 경제 독립 플랜을 정리해 소개한다. 부자되기를 꿈꾸는 모든 이들을 위한 ‘재테크의 나침반’ 같은 지침서로 손색이 없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P.19 스스로 망가지는 것을 멈춘 순간

나는 변화하기로 했다. 삶에서 무의미한 시간을 줄이고 조금이라도 더 나은 것들을 채워보기로 했다.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삶의 궤도를 바꾸기 위해 일단 멈췄다. 무엇인가를 하는 것보다 하지 않는 것을 선택했다. 부정적인 행돋들을 멈추자 삶이 텅 비어버렸다. 그렇게 한달쯤 지낸 뒤 아주 작은 시도를 해보기로 했다. 처음에는 정말 어려웠다. 뭔가를 시도하고자 마음먹을 때마다 이렇게 해서 뭐하냐는 회의감이 들었다. 이전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자꾸만 들었다. 도전이라고 하기에도 창피한 시도들을 하나씩 채워가면서 삶의 방향이 아주 천천히 변하기 시작했다.

 

P.50 이기적으로 사는 법

세상에는 급한 일과 중요한 일이 있다. 2가지 일의 차이는 중심이 누구에게 있는가이다. 중요한 일은 나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고, 급한 일은 타인에게 중요한 일이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누구에게 중요한 일일까? 그 회사 사장님 또는 주주에게 중요한 일이다. 내가 일한 대가로 월급을 받기 때문에 마치 그것이 나에게 중요한 일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그것은 급한 일일 뿐이다. 회사는 남에게 중요한 일이 나에게 중요한 일인것 처럼 느껴지도록 구조가 짜여있다.

 

P.419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법

나는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을 시작할 때 주변에 알리지 말라고 조언한다. 혹시 실패하더라도 창피하지 않고 성공할 때까지 주변의 걱정을 듣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직장생활을 하던 사람이 사업을 시작하면 실패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 그래서 처음에는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돈을 벌려면 헛스윙을 하더라도 끊임없이 방망이를 휘둘러야 한다. 그러나 좌절감과 두려움에 빠지면 방망이를 휘두를 의지조차 사라진다. 멘탈이 무너지는 주요 원인은 자신보다 타인에게서 비롯된다. 타인의 평가나 험담으로 유발되는 멘탈 붕괴를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무엇을 하는지 남에게 알리지 않는 것이다. 흔히 어떤 목표를 세우면 그것을 주변에 얘기하고 도움을 청해서 네트워크를 활용하라고 조언한다. 이것은 멘탈이 강한 사람에게나 적용되는 원칙이다.

 

P. 463 자유, 돈으로 산다

우리는 왜 돈을 벌까?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자유와 기회를 얻기 위해서다.

 

P.470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해지기를 원한다. 하지만 돈이 없어 굶주리는데도 행복할 수 있을까? 자본의 제약을 없애는 것이 내 삶의 제1목표다. 금전적 자유가 보장된 상태에서 내가 하고싶은 것들을 하고, 오롯이 내 삶에 집중할 수 있는 자유를 얻고자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근로소득이든, 사업소득이든, 자본소득이든 계속 만들어야 한다.

 

 

 

 

4. 이 책에서 얻은것과 알게 된점 그리고 느낀점

: 신사임당님이 돈을 벌면서 느꼈던 것들, 도전해온 과정, 스마트스토어와 유튜브를 하면서, 자본주의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설명하는 책입니다. 유튜브로 자주 뵈어서 그런지, 부자들이 저술한 다른 책에 비해 친근하게 다가왔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본주의 안에서 부자가 된 사람이 저술한 책에는 공통점이 많다는 것이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자본주의에서 경제적 자유가 있어야만 내 삶에 집중할 수 있다는점, 급한 일과 중요한 일 중에서 나에게 중요한 일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 잃지 않아야 한다는것(투자 또는 사업 모두에서), 마지막으로 이것을 위해서는 도전해야 한다는것.

 

댓글